무자본창업 마스터마인드 코스
Since 2013. 대한민국 최초 무자본창업 체득 솔루션
한 번 실패하면 전부 잃는다.
창업에 대해 이런 두려움을 안고 있진 않나요? 안타깝게도 이것은 현실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자료에 따르면, 초기 창업자의 70%는 5년 내에 폐업하고, 그 중 93%는 재창업조차 하지 못합니다. 이는 곧 대한민국 10명 중 6명 이상의 창업자가 사업 실패와 함께 인생의 큰 좌절을 맛본다는 뜻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과도한 초기 비용입니다. 인테리어, 설비투자, 원자재 구매, 인건비, 광고비 등 사업을 시작하는 데 드는 비용은 천문학적입니다. 매달 발생하는 임대료와 관리비까지 더해지면 창업자의 어깨가 짓눌릴 수밖에 없죠.
손익분기점을 넘기도 전에 자금이 바닥나 문을 닫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둘째로 예상치 못한 리스크 요인입니다.
경기 침체, 최저임금 인상, 주변 임대료 폭등
고객 트렌드 변화 등은 언제든 창업자의 발목을 잡습니다. 게다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라면 본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이나 관리 소홀로 피해를 보기도 합니다.
이 모든 위험 부담은 오롯이 창업자의 몫이 되고 맙니다.실패의 충격이 남긴 심리적 후유증은 어떨까요?
가족과 지인에게 빌린 돈을 갚지 못해 관계가 틀어지고, 신용불량자가 되어 대출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점점 자신감을 잃고 우울증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죠. 설상가상으로 사회에서는 '창업 실패자'라는 낙인이 따라다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재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재창업에 나서는 이들은 10명 중 1명꼴에 불과하다고 하니까요.
하지만 가장 안타까운 사실은 뭘까요?
대부분 혼자 이 여정에서 버티고 있다는 것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때 곁에 있는 사람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되는 모습만 보여주려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또 혼자 다 알아서 잘 해야 한다는 강박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정부와 기관에서 제공하는 창업 지원책의 경쟁도 치열해져만 갑니다. 사설 컨설팅에 큰 돈을 지불해도 결국 나 자신이 다 해야 하는 것은 변치 않습니다.
책이나 강연에서 접하는 성공 사례는 화려해보이지만, 현실에서는 동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힌트를 얻기 어렵습니다.
무자본창업으로 시작해서 겸손하게 성장해가지 않으면 꽤나 많은 길을 돌아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10년 이상 1만명 넘는 사람들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났습니다.
그 분들의 피드백을 오랜 시간 학습하면서
무자본창업 체득에 최적화된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사업아이템 자체에 대한 갈증이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템으로로 바로 어떻게 실현하는지 궁금해들 하셨습니다.
또 경쟁자가 생길 때 어떻게 차별화를 해야할지 어려워하셨고, 중간중간 슬럼프가 올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궁금해하셨습니다.
공부는 하지만 실행하지 않는 자신을 보며 자괴감을 느끼셨고, 공부를 할수록 더 실행하는 것을 어려워 하셨습니다.
혼자 다 하려고 하니 좋은 팀이 만들어지지 않았고, 좋은 사람들이 와도 얼마있지 않아서 떠나가는 일을 반복하셨습니다.
광고할 때만 겨우 반짝하고 매출이 나고 그렇지 않을때는 고객이 생기지 않아서 답답해 하셨습니다.
이런 고민 해결에 도움되는 무자본창업 마스터마인드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 차별화 포인트를 담은 무자본창업아이템 PDF 파일 70개(재판매는 안됩니다)
- 창업아이템의 사업화 권리(사업권을 주는 것의 가치는 아는 분은 아시지요)
- 창업한 회사를 상장시킨 버터플라이 공동창업자의 EBOOK (서점 판매X) 6가지
- 먼저팔고 창업하는 무자본창업 가이드, 기존 창업의 고정관념을 깨는 강의
- 세일즈 자동화를 위해 알아야할 콘텐츠의 힘과 한계 그리고 콘텐츠 유통 강의
- 창업가의 잠재력을 깨우는 미션기반 이메일 코스 (5회차)
- 소비자에서 사업가로 마인드 트랜스폼 미션 기반 이메일 코스 (5회차)
- 매일 흔들리기 마련인 사업가의 마인드를 관리하는 심리기법 강의
- 성실 참여자, 성과 공유자 추가 팔로업 기회
- 미션 참가율에 따라 콘텐츠 제작코스(10회),정부지원 사업 코스 (10회) 추가제공 가능
- 모든 문서와 영상 콘텐츠는 버터플라이인베스트먼트에 판매유통,저작 권한이 있습니다.
- 이를 무시하고 개별 수익화 활동에 이용시 제휴 법무법인을 통해 손해배상 소송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