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코스는 메일에서 절반 내용을 안내하고 이후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자본창업 기초과정 다섯 번 째 코스메일 뒤에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매출이 안나오는 이유는 더 잘되는 방법을 찾으라는 계시일지 모릅니다.
저는 그런 방식으로 매번 새로운 솔루션을 찾아서 성장해왔습니다. 듣기 싫은 소리하는 사람들, 상처주는 사람들 일단 만나지 않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나의 멘탈이 강할때는 얼마든지 만나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쓸데없는 에너지를 빼앗기기 쉽습니다.
어쩔 수 없이 만나야 된다면, 그 사람을 위해 속으로 기도합니다. 아니면 그 사람에게 먼저 속으로 사과하고 용서해봅니다. (말로 해도 되지만, 갑자기 그러면 처음엔 상대가 오히려 더 오해하고 골이 깊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사람을 깔봐서가 아닙니다. 그 사람이 내 앞에서 나를 괴롭히고 있는 것은 그 사람이 문제가 아니라 내가 문제라고 인지할 때 나올 수 있는 대처입니다.
그래서 내가 미안하다고 이야기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 사람에게 말로 할 필요는 없구요. 마음으로 하면 됩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저는 그렇게 불편한 사람들을 만날때, 이 네마디로 스트레스 받는 기운의 영향에서 좀 더 벗어났습니다. 내 주변의 환경,경기,사람 모두 나의 통제권 안에 있다고 믿고 힘을 주는 행위입니다.
호오포노포노라는 표현으로 제가 첫번째 책에다가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것도 당연히 익숙하지 않을 것이고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구요.
이런 것들을 일상에서 하나씩 실천 하실 때마다 다 기록으로 남겨보세요. 이러면 싫은 사람은 멀어지든가, 아니면 그 사람이 마음을 여는 상황으로 변했습니다. 그건 내 마음이 세상을 움직인 결과입니다.
오늘 이랬다, 저랬다. 블로그에 아주 가볍게라도 남겨보세요. 블로그 상위노출과 상관없이 자기 자신을 위해서 남겨보세요.
사람들이 봐주고, 응원해주고, 그게 기운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나 혼자만의 기운으로 살려고 하는 것은 오만한 행위입니다.
그것은 잘 되더라도 필히 엄청난 시련을 동반하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운에도 관심 가지시고, 운의 그릇을 키우는데 관심을 가지길 바랍니다.
그런 그릇에 돈이 담길 때, 돈은 제 역할을 합니다. 부족한 그릇에 돈이 담기면, 그릇은 깨집니다. 산산조각이 납니다.
그릇이 커지고, 안정되고, 멋있어 지면 돈은 서로 담길려고 경쟁할 것입니다. 명상에 대해 쉽게 전달하고, 친절이나 마음가짐이 세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구글의 명상전문가 차드멍탄의 강의가 오늘의 추천영상입니다.
오늘 내용을 보시고, 느낀 부분이 있다면 자신의 SNS나 블로그에 꼭 올려서 기록으로 남겨두세요.
창업과 별로 상관없어보이는 마인드셋팅에 대한 이야기를 5번의 코스에 걸쳐서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