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코스는 메일에서 절반 내용을 안내하고 이후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자본창업 기초과정 열 번 째 코스메일 뒤에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이제 이걸 바탕으로 PPT를 만드는 것입니다. 각 목차당 2페이지씩만 해도 40개의 PPT가 나옵니다. 이미 글로 풀어져있고, 자신이 정리했기 때문에 핵심 주장,키워드만 간단히 뽑아서 PPT를 만들면 됩니다.

이것은 강의자료가 됩니다. 그리고 강의스크립트는 스스로 만든 그 책입니다. 책과 강의가 생겼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텍스트를 이미지화 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각 목차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을 요약해서 카드뉴스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20개 이상의 주제를 가진 카드뉴스가 나오겠지요?

혹시 카드뉴스를 처음 들어보셨다면 꼭 검색을 해보십시오. 이미지 바탕에 글 몇 줄을 띄워놓는 카드들의 연결을 통해서 주장하는 바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카드뉴스도 파워포인트나 미리캔버스,캔바 같은 툴을 써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카드뉴스를 가지고 인스타그램,페이스북,네이버포스트 같은 sns채널에 업데이트 합니다. 같은 내용으로 여러군데 올라가도 상관없습니다. 그 이미지에는 자신의 이메일이 포함되어 있어야겠지요.

혹은 전자책 판매에 대한 안내가 들어가거나 강의소개가 들어가도 됩니다. 홈페이지가 있으면 더 좋구요.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PPT로 만든 카드뉴스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캡컷 같은 영상으로 후작업을 하면 조금 더 세련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원이 필요하다면 무료 음원을 검색해보세요.)

이것을 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 같은 플랫폼에 올립니다. 혹은 각 목차에 대한 이야기를 말로 설명하는 영상을 직접 카메라로 촬영해서 올려도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어도 훌륭한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물론 이런 영상들에도 본인을 알릴 수 있는 이메일이나 전자책 구매처 같은 곳들을 언급하고 운영하는 각 채널 혹은 홈페이지를 언급합니다.  

어떠신가요? 이 일을 하는데 얼마나 긴 시간이 필요할 것 같으신가요? 예전에 무자본창업 하드 트레이닝 시스템을 진행할 때는 반나절동안 글 5개, 카드뉴스 5개씩 만들어냈었습니다.

저는 반나절 동안 카드뉴스 20개 동영상 20개 만든 기록도 있습니다. 30분만에 만든 영상을 100만명한테 도달하게 만든 적도 있습니다. 이제는 인공지능 툴 덕분에 기존보다 최소 5배 이상 콘텐츠 제작이 수월해졌다고 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만드는 연습을 하면 본인도 모르게 효율이 오르고 기획하는 눈과 머리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남들은 한달간 200만원씩 써야 내야낼 수 있는 효과를 1주일만에 몇 만원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됩니다.

컨텐츠를 만들고 그것을 상품화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마케팅까지 해결하는 단계를 지금 코스 하나로 설명드렸습니다.

자, 지금까지 여러 코스를 통해서 본인의 관심사나 돈을 아끼지 않는 분야나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고민해보라는 미션을 지속적으로 드렸습니다.

깊이 고민해보지 않았어도 오늘 말씀드리는 컨텐츠 작성을 해보면서 자신과 잘 맞는 분야를 찾게 될 수 있습니다. 여행,건강,창업,취업,결혼,효도,교육,자녀,다이어트,인맥,금융 모든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소스들이 세상에 존재합니다.

그리고 버터플라이의 자료들을 참고하면서 특별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법을 적용하세요. 그래서 아주 독특한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주제들을 뽑아내기 시작하세요.

꼭 기억하세요. 모두를 만족시킬려고 하는 것은 욕심이자, 망하는 지름길입니다. 치열한 경쟁에 빠지는 순간 스트레스는 급상승합니다. 여유는 무너지고, 생각할 시간이 줄어듭니다. 일부러 이상하게 볼려고 노력 하세요.

그게 흔들리면 버터플라이의 자료를 참고하세요. 일부러 안되게 하는 요소들을 넣어서 오히려 그것들을 성공의 요인으로 삼아가고 있습니다. 뻔한 주제들 속에서도 뻔하지 않은 관점으로 특별한 소스를 수없이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주 독보적인 컨텐츠를 지닌 존재가 되고 유일한 브랜드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기억하세요. 인스타그램이든,브런치든,유튜브든 20개 이상 같은 주제로 독특한 관점을 지닌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식으로든 채널에서 키워줄려고 할 것입니다.

혹은 팬이 생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의 컨텐츠가 포털 메인을 장식할 그날을 상상하며~! 즐겁게 성장해보아요. 

사업가마인드 전환 5일차 코스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필요한 코스를 만들어서 무자본창업가가 되는 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이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내용을 보시고 느낌이나 정리된 부분을 자신의 SNS와 블로그에 꼭 정리해보세요. 

다시한번 전체 코스를 훑어 보시면서, 놓친 것은 없는지, 반복할 것은 없는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