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코스는 메일에서 절반 내용을 안내하고 이후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자본창업 기초과정 네 번째 코스메일 뒤에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세상에 벌어지는 일들,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 스쳐가는 자연을 보면서도 글 주제를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머리에 이런 것을 담고 있지 않다면 매일 글은 나오기가 어렵습니다. 생각의 머리(염두)에 두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생각의 통제권을 가지기 위해서 매일 무언가를 하겠다고 선언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SNS나 블로그에 무언가를 하겠다고 선언하세요. 

매일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종이에 100번 적어서 사진찍어 올려도 됩니다. 단순하지요. 꿈을 100번 적는 행위를 하는데 하루동안 그 주제가 염두에 가있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그 꿈은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번 바뀔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적는 동안 여러번 바뀔 수 있습니다. 그게 정상입니다. 우리는 아이때 하지 못한 꿈을 발견하는 첫번째 단계를 밟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답은 오로지 자신만이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계속 기회를 줘야합니다. 꿈이 바뀐다고 탓하지 마세요. 여러번 기회를 줘야합니다.

통제권을 가지고 염두에 두기 연습을 위해서 더 쉬운 일도 있습니다.

매일 아침 오늘 할일을 적고, 밤에 무엇을 했는지 체크해보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얼마나 많이 이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매일 그런 기록을 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만 해도, 하는 일이 하지 않는 일보다 훨씬 많아집니다. 이런 일들이 점점 많아지면, 주변 사람들이 질문 할 것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일을 다 처리하세요?”

제가 정말 게으른 사람이라, 이 방법으로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지금 제가 이뤄놓은 것이 많아 보이시나요? 대부분 이런 기록을 통해서 통제되고 이뤄진 것들입니다.

이렇게 기록하고 적지 않았다면 저는 아마 계속 침대에 누워만 있는 생활을 지금도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통제권을 키워가면서 자신의 능력을 조금씩 발견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직장다닐때보다 더 적은 노력으로 더 큰 성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내용을 바탕으로 느낀점이나 정리된 내용이 있다면 SNS나 블로그에 꼭 기록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코스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의 추천영상은 생각의 힘 저자, 스노우폭스의 김승호 회장님의 영상입니다.

자동화툴에 대해 관심 많으시지요.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영상 끝까지 꼭 봐주세요!